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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맞이 건강한 식단 관리, 등푸른 생선의 효능
작성자 : 관리자   I 2019-01-11

Q. 새해맞이 건강한 식단 관리, 등푸른 생선의 효능


신년에 세운 목표와 계획은 잘 지키고 계신가요?

새해의 소망과 꿈을 담긴 다양한 계획 가운데서 공통적으로 세우는 목표가 있다면, 바로 건강일텐데요.

체력증진, 다이어트, 질병예방 등을 위한 다양한 이유로 건강계획을 세우죠,

그러나 신년을 맞이하여 각종 모임 참석도 많아지는 시기라

자칫하면 식단 관리가 되지 않아 모처럼 세운 계획을 또다시 무너지게 되는 경험을 하기도 한답니다.

알코올 섭취와 운동부족 등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고지혈증은 한국인에게 대표적 위험요인이죠.

따라서 다이어트 전 꼭 필요한 건강한 식단 관리가 필요합니다.



고지혈증은 혈액 속에 돌아다니는 지방질이 신체에 필요 이상으로 쌓여 있는 상태입니다.

차가운 겨울철 물 위에 뜬 기름이 쉽게 얼어버리는 것과 같이 혈액 중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 안쪽 벽에 쌓여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면 협심증, 심근경색 등 혈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위험하답니다.

고지혈증 자체가 어떤 증상을 나타내진 않지만 그로 인한 합병증이 다발적으로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위험군에 속하는 질병이랍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음식으로 식이섬유와 유산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식단으로 알맞은 양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계란, 견과, 아보카도, 올리브오일 그리고 등푸른 생선에게 풍부하기 때문에

주식재료로 활용할 수 있는 생선요리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